스노우핑거
스노우핑거
감성을 노래하는 스노우핑거(Snowfinger)의 첫 번째 미니앨범 ‘초연(Premiere)’의 타이틀곡 ‘너에게 가는 노래’가 20일 공개된다.

‘너에게 가는 노래’는 연초록의 어린잎 사이로 포근하게 스며드는 햇빛이 절로 떠오르는 노래로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의 연주와 보컬 스노우핑거의 편안한 목소리가 어우러졌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가가는 도중 느끼는 설렘을 부담 없는 멜로디로 표현해 어지럽고 꽉 막힌 사운드에 지친 사람들에게 스노우핑거스의 꾸밈없는 청량 감성을 전하고 있다.

유재하 음악경연 대회 출신인 스노우핑거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입상을 시작으로 KBS2 ‘불후의 명곡’에서 인기 아이돌그룹 비스트 양요섭의 편곡자이자 ‘그린랜드(Greenland)’, ‘프로미스(Promise)’, ‘사랑은 초콜릿처럼’으로 사랑 받던 그룹 ‘비욘드 더 시크릿(Beyond the secret)’에서 작곡과 보컬을 담당한 바 있다.

스노우핑거의 첫 미니앨범 ‘초연’에는 타이틀곡 ‘너에게 가는 노래’ 외에 오직 한 여자를 위해 스노우핑거의 수줍은 고백을 조심스럽게 담아낸 ‘처음 본 너’, 애틋하게 들려오는 휘파람소리와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다신 사랑할 수 없는 옛 사람을 이야기하는 ‘미안해요’까지 총 3곡이 수록돼 있다.

스노우핑거는 “처음 발표하는 앨범 ‘초연’은 나의 솔직한 감정을 전하기 위해 작사, 작곡, 편곡, 녹음, 연주, 기획, 매니지먼트까지 모든 작업을 혼자했다”라며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대중 앞에 서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실력파 가수 스노우핑거에 대해 동료 가수인 스윗소로우는 “오랜만에 듣는 진정 감미로운 목소리. 나긋나긋함 속에 들어있는 심지가 반갑다”라고 인사를 건냈으며 스탠딩에그는 “스노우핑거가 들려주는 음악은 독특하거나 신선하진 않을지 몰라도 물 흐르는 듯 거스름 없이 유려하면서도, 그 감성이 꾸밈없이 맑고 투명하다. 뮤지션의 심성이 그대로 잘 녹아든듯한 좋은 어쿠스틱 음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기 프로듀서 신사동 호랭이는 “늘 진정성으로 승부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뮤지션이다. 음악에 성실함과 진정성이 묻어나있다. 그를 주축으로한 밴드 스노우핑거스의 행보는 정말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스노우핑거는 30일 홍대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리는 첫 번째 콘서트 ‘초연(初演)’에서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출신 뮤지션들의 등장과 감성적인 호흡을 깜짝 예고했다.

지친 귀를 달래줄 스노우핑거는 데뷔 앨범 ‘초연(初演)’ 발표를 시작으로 기타 하현용, 조재학, 드럼 배소헌, 베이스 이종범까지 실력파 세션들과 밴드 스노우핑거스(Snowfinger’s)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스노우핑거뮤직컴퍼니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