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비밀의 문’ 방송 화면
SBS ‘비밀의 문’ 방송 화면
SBS ‘비밀의 문’ 방송 화면

윤소희와 박은빈이 숙의 문씨 앞에서 위기를 모면했다.

17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비밀의 문’에는 서지담(윤소희)과 혜경궁 홍씨(박은빈)가 숙의 문씨의 추궁 앞에서 위기를 모면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선(이제훈)이 영조(한석규)의 허락을 받아 대리청정을 하게 된 가운데 서지담과 혜경궁 홍씨는 숙의 문씨 앞에서 위기 상황에 놓인다. 숙의 문씨가 서지담을 처음 본다며 누구인지 추궁에 나선 것.

혜경궁 홍씨는 숙의 문씨에 “대체 언제까지 동궁전을 염탐할 것이냐”고 물었고 숙의 문씨는 “염탐이 아니라 관심이다”라고 응했다. 혜경궁 홍씨는 이에 “과유불급, 지나친 관심은 타인을 불쾌하게 할 수 있다고 몇 번을 일러야 하냐”고 따져물었다.

숙의 문씨는 “이 아이가 누구인지부터 일러주시지요. 궁녀가 맞습니까. 세자가 불러들인 불경한 계집애가 아닌가”라며 의심의 끈을 놓지 않았고 혜경궁 홍씨는 “병이 걸린 봉서나인을 대신하여 뽑은 것이다. 보기보다 명민하여 뽑았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혜경궁 홍씨와 서지담은 위기에 봉착한다. 숙의 문씨가 “이 아이가 박상궁의 조카라는 그 아이입니까”라며 서지담에 박상궁의 동정을 물은 것.

서지담은 박상궁이 잘 지낸다고 답했지만 박상궁은 죽은 사람이었다. 하지만 서지담은 곧 “볕 잘 드는 자리에 모셨으니 잘 계실거라 말씀 드린 것이다”라며 자연스럽게 위기 상황을 넘겨 가슴을 쓸어내렸다.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 SBS ‘비밀의 문’ 방송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