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JTB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JTBC ‘JTB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JTBC ‘JTB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경찰이 고(故)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 사진을 확보했다고 밝혀 파장이 예상된다. 병원 측의 의료 과실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5일 오후 종합편성채널 JTBC ‘JTBC 뉴스룸’은 “경찰이 신해철의 스카이병원 수술 사진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방송에 따르면 경찰이 확보한 자료는 수술 사진은 총 8장으로, 장협착 수술 시 사용된 복강경에 달린 카메라 영상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사진으로 수술을 한 강모 원장의 과실 여부를 밝힐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앞서 논란이 된 신해철의 사인으로 보이는 소장과 심낭의 천공을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사진상에 의료진의 과실이 드러날 경우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병원 측이 “수술 당시 촬영한 영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압수한 복강경 장비 모니터의 하드디스크를 복구 중인만큼 수술 동영상 확보가 가능할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 경찰은 유족이 제기한 진료기록부 수정 등 핵심 증거가 조작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 JTBC ‘JTB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