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근 야구감독
김성근 야구감독


김성근 야구감독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20일 실시간 검색어의 주인공은 김성근 야구감독 이다.

# 김성근 야구감독, 한화 이글스로 가나? ‘대전 목격담’ 등장

김성근 고양 원더스 전 야구감독을 서울역, 대전 에서 봤다는 목격담이 퍼지며 그가 한화 이글스 차기 감독으로 가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20일 SK 와이번스가 이만수 감독과 재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와 함께 김시진 감독이 자진 사퇴한 롯데 자이언츠, 2년 연속 꼴찌의 불명예를 안은 한화 이글스도 새 감독 인선에 나선 상황.

이에 새 감독 인선에 대한 각종 추측이 나오기 시작했고 몇몇 누리꾼은 한화 이글스가 김성근 감독을 영입할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FA 최대어 김성근, 한화로 갈까’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 된 것.

해당 글에는 “어제 서울역, 오늘 대전에서 김성근 감독 목격했다는 사람이 꽤 많음”이라는 글도 포함돼 있어 김성근의 한화행 소문에 근거를 더하고 있다.

김성근 감독은 과거 고양 원더스를 맡기 전에도 ‘한화 감독설’에 휩싸인 바 있지만 실제 계약으로 연결되지는 않았고, 일각에서는 김성근이 SK로 복귀한다는 소문도 돌고 있어 그의 거취가 더욱 주목된다.

TEN COMMENTS, 김성근 감독의 앞으로의 거취가 궁금해지네요.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 JTBC 뉴스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