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뉴스 화면 캡처
MBC 뉴스 화면 캡처
MBC 뉴스 화면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10월 8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개기월식블러드문 이다.

# 개기월식 관측 예정…’블러드 문’이라 불리는 붉은 달 절정은 언제?

3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개기월식이 관측될 예정이다.

개기월식은 지난 2011년 12월 이후 3년 만인 오늘(8일) 우리나라에서 관측 될 예정이다. 개기월식이란 태양과 지구, 달이 일직선에 놓이며 달이 지구 뒤로 숨는 현상이다. 달이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월식은 8일 오후 7시 24분부터 1시간 동안 지속될 전망이다.

이 때 달이 붉게 보이는 것은 지구의 대기에 산란된 빛 때문이다. 달은 주황색에서 핏빛 빨강까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보여 ‘블러드 문’이라고도 일컫는다.

8일 오후 7시 24분에는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며 붉게 변하기 시작한다. 30분 뒤인 7시 54분에는 블러드 문 현상이 절정을 보일 전망이며 오후 9시 34분께 ‘블러드 문 쇼’가 막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8일은 음력으로 보름이며 하늘이 맑을 것으로 예상돼 ‘블러드 문’을 자세히 볼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진다.

# TEN COMMENTS, 지금 바로 하늘을 보세요! 블러드문을 보실 수 있을 지도…

글. 이제현 인턴기자 leejay@tenasia.co.kr
사진. MBC 뉴스 화면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