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일
박해일

“지금 이 시점에 이 영화가 만들어져 개봉하는 이유가 궁금해진다”

16일 오후 서울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제보자’ 언론시사회에는 임순례 감독을 비롯, 배우 박해일 유연석 이경영, 류현경, 송하윤이 참석해 기자들을 만났다.

이날 박해일은 “좋은 기회를 만나 언론인 캐릭터를 해보게 됐다. 잠깐이나마 그분들의 마음을 겪어볼 수 있어서 정말 배우라는 직업이 특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 극중 언론윤리강령을 읊는 장면이 있는데 지킬 수만 있다면 참언론인이겠지만 그렇게 살기 쉽지 않은 세상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해일은 “지금 이 시점에 이 영화가 만들어져 개봉하는 이유가 궁금해진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는 “생각해보면 과거의 이슈가 지금까지의 어떤 동일시되는 현상을 이야기하는게 아닐까 싶었다. 변한 것이 있을까, 달라진 것이 있을까, 생각하게 된다. 매일 실시간으로 이런 가치를 판단하는 분들이 관객이기 때문에 ‘제보자’가 그분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이라면 행복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제보자’는 대한민국을 뒤흔든 줄기세포 스캔들의 실체를 파헤치려는 방송국 PD 윤민철(박해일)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지난 2005년 MBC ‘PD수첩’ 제작진이 황우석 박사의 배아줄기세포 논문에 의혹을 제기했던 실화를 소재로 했다. 10월 2일 개봉.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메가박스(주)플러스엠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