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강
이시강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30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이시강’이다.

# ‘우리 동네 예체능’, 다크호스가 나타났다

이시강
이시강


신인배우 이시강이 아이돌 그룹 비스트 이기광을 쏙 빼닮은 외모로 눈길을 모았다.

29일 밤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우리 동네 예체능’에서 우리동네FC는 이영표가 직접 뽑은 용병 양상국, 이시강, 원준을 투입해 경기도 김포시 농부 축구단 풍년FC와 첫 11:11 경기를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정형돈은 용병 이시강을 보고 “이기광 아니냐?”며 이기광을 쏙 빼닮은 외모를 놀라워했다. 이에 다른 멤버들 또한 “이기광인 줄 알았다”고 입을 모았고, 서지석은 “이름도 이시강이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한준희 해설위원은 “오늘처럼 전술적으로 움직인 적이 없다”며 “이시강은 멀티 플레이어의 전형”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영표 또한 “이시강은 정말 축구를 했던 사람답게 정말 축구를 잘 한다”며 “처음 왔는데 자기 역할을 다 해줬다”고 실력을 높이 샀다.

이시강은 대학 때까지 축구를 했던 대학 축구선수 출신으로 2012년 채널A ‘K-팝 최강 서바이벌’에서 권지우 역을 맡아 고은아, 박유환 등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우리동네FC는 풍년FC에 2:4로 패했다.

TEN COMMENTS, “멀티플레이어 전형”이라는 한준희 해설위원의 말씀이, 얼굴도 실력도 몸매도 좋다는 의미의 멀티플레이어로 들리는군요.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우리동네 예체능’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