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혁
이수혁
이수혁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7월 21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에반게리온’이 등장했다.

# 이수혁의 몸은 에반게리온?

배우 이하나가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고교처세왕’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이수혁의 몸매에 대해 “스태프들이 에반게리온이 현장에 나타났다고 그랬다”며 “내가 덕을 많이 봤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하나가 언급한 ‘에반게리온’은 1995년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에 등장하는 거대 로봇이다.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은 2000년 남극에서 일어난 거대 재앙 이후 살아남은 지구인들이 정체불명의 거대 괴수로부터 공격을 받고 인간형 전투병기 에반게리온을 내세워 맞선다는 내용이다. 단순한 선악 구도가 아니라 세기말적 분위기와 생물학, 심리학, 종교학을 넘나드는 방대한 스케일과 스토리텔링, 완성도 높은 작품성으로 극성 팬들을 양산해냈다.

‘에반게리온’은 지난 2006년 일본에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과 ‘기동전사 건담’ 등을 누르고 일본 미디어 예술 100선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TENCOMMENTS, 도대체 이수혁 씨 몸은 얼마나 조각 같기에 인간 병기 로봇 에반게리온에 빗댄걸까요?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