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
최수종
배우 최수종이 세월호 참사 회복에 힘을 더했다.

21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되는 MBC 다큐스페셜‘세월호 100일 - 사랑해, 잊지 않을게’(연출 이모현)는 배우 최수종의 목소리와 함께 한다.

최수종은 “세월호 사건이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내 이야기라고 느꼈다”며 선뜻 내레이션을 맡아 특유의 따뜻한 목소리로 더빙을 마쳤다.

내레이션 시작부터 눈물을 보이던 최수종은 팽목항에 모여 아이들에게 물 한 컵 먹일 수 있게 해달라고 비는 어머니들, 딸이 사오지 못한 제주도 초콜릿을 먹고 돌아오라며 바다에 던지는 아버지의 모습 등에서 결국 참지 못한 눈물을 펑펑 쏟아내기도 했다.

최수종은 내레이션 참여 계기에 대해 “세월호 사건은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내 가족의 이야기 같은 큰 사건이었고, 또 저도 온 가족이 함께 안산분향소에 가서 어린 학생들을 위해서 기도를 드리기도 했다”며 “그 아이들의 얼굴을 보았을 때, 다 내 자식 같다는 그런 기분도 들고… 지금도 저런(세월호 관련) 소식만 들으면 가슴이 먹먹하다”고 말했다.

내레이션을 마친 후, “저 부모들의 마음하고 똑같은 거 같다. 사건이 일어난 이후에 우리가 지금까지 뭘 잘못했고, 어떻게 고쳐 나가야지 라는 것보다 저 아이들을 잊지 말고, 저 부모들을 위로하고 끝까지 함께 지켜봐주고, 함께 한다는 게 정말 중요한 갓 같다”고 전했다.

이어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에게는 힘을 내고, 용기를 가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내가 만약에 (실종자) 가족이었다면 어떤 위로도 귀에 잘 안 들어오겠지만, 그래도 힘을 내시라는 말을 하고 싶다”며 “이제 벌써 석 달이 넘어가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정말 잊지 말아야 한다고 시청자분들께 전한다. 가족들에게 힘을 주고, 격려를 해주고 삶의 포기가 아닌 삶의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세월호 가족들과 시청자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방송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진도실내체육관 실종자 가족들의 100일간의 생생한 기록을 담은 MBC 다큐스페셜‘세월호 100일 - 사랑해, 잊지 않을게’는 21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MBC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