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설국열차
북미 설국열차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가 평단의 호평에 힘입어 또 한 번 상영관을 확대하는 기쁨을 맛보게 됐다.

11일 북미박스오피스모조에 따르면 ‘설국열차’는 104개의 상영관이 추가, 총 354개의 상영관에서 영화를 상영하게 됐다.

6월 27일, 8개관에서 북미 상영을 시작한 ‘설국열차’는 현지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개봉 일주일만에 미국 전역 250개의 상영관으로 확대, 이후 지금의 350개까지 꾸준히 상영관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설국열차’는 관객 반응에 따라 스크린 수를 늘려가는 롤아웃 방식으로 미국 주요 도시에서 개봉된 바 있다.

‘설국열차’는 상영관 확대뿐 아니라 SPVOD(Super Premiun VOD) 서비스도 11일부터 시작한다. SPVOD란 극장 개봉 후 90일이 지나야 서비스되는 일반 VOD보다 약 2배 높은 가격의 프리미엄 서비스다. 한국이나 미국이나 일반적으로 VOD가 풀리면 상영관이 줄어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설국열차’는 이례적으로 VOD 출시와 동시에 상영관이 늘어나는 이색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이 동시에 확장되는 이색적인 배급 실험이 진행 중인데 미국 영화계에서도 결과에 대해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