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이효리
이효리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74일 오후 실시간 검색어 상단에 이름을 올린 주인공은 이효리 블로그.

# 이효리 블로그, 올리는 즉시 화제로!
4일 가수 이효리가 자신의 블로그에 남편 이상순이 만들어준 파스타 사진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이효리 블로그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게재와 동시에 어마어마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지난 5월 이효리는 블로그를 만들어 자신의 신혼 생활이나 생각 등 소소한 일상을 게재했다. 이효리의 블로그는 인기를 얻으며 화제를 양산했고 스타들의 블로그 열풍으로 이어지는 촉진제 역할을 했다.

이에 같은 날 이효리는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방문자 수가 많아지고 파워 블로거 1위를 하고 이웃이 많아지니 이젠 강박관념이 생긴다고 고백했다. 이어 이효리는 무슨 일이 있으면 사진부터 찍는다생활이 점점 가식적으로 변하고 글도 손발이 오그라들게 올리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TEN COMMENTS, 올리는 대로 무조건 화제가 되는 이효리 블로그, 이효리 씨 힘드시겠어요

.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이효리 블로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