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과천선’
‘개과천선’
‘개과천선’

MBC 수목드라마 ‘개과천선’이 실제 사건을 소재로 한 소송 내용을 다루면서 현실감을 더하고 있다.

‘개과천선’은 거대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인 김석주(김명민)가 기억을 잃은 뒤 자신이 살아왔던 삶을 되돌아보고 몸담았던 로펌과 싸우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이 과정에서 김석주와 관련된 일련의 사건들이 최근 몇 년 사이에 대한민국에서 실제 발생한 사건들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지난 4회 방송분에서는 석주가 기억을 잃기 전에 담당했던 태진건설 경영권 인수전에 대해서 다루었다. 이 사건은 지난 2010년 있었던 H건설의 인수전 당시의 상황을 유사하게 그려서 드라마의 리얼리티를 살린 바 있다.

이와 함께 14일 방송될 5회에서는 석주가 기억을 잃기 전 담당하고 있던 ‘원유 유출 사고 어민 보상’건이 등장한다. 이는 지난 2007년 태안 기름 유출 사고를 그대로 묘사한 것이다. 물론 세부적인 내용이나 거대 로펌의 음모 등은 허구가 섞여 있다. 하지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됐던 거대한 사건들 자체를 그대로 작품에 반영함으로서 ‘개과천선’은 더욱 생생하게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실제 사건을 소재로 이용해 작품의 리얼리티를 살린 ‘개과천선’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MBC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