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 탤벗
코니 탤벗


코니 탤벗

코니 탤벗이 한국에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천사의 목소리’라 불리던 그 꼬마 코니 탤벗이 어엿한 소녀가 돼 한국을 6년 만에 찾았다. 코니 탤벗은 지난 2007년 영국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서 6세의 나이로 준우승했다. 당시 코니 탤벗은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를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불러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후 코니 탤벗은 2008년 SBS ‘스타킹’에 출연해 한국 시청자들에게도 따뜻한 목소리를 전했다. 조그마한 그 어린이가 어느 덧 14세가 돼 다시 한국을 찾았다.

최근 텐아시아와 인터뷰를 가진 코니 탤벗은 “한국에 오게 돼 정말 기쁘다”고 환하게 웃으며 방문 소감을 남겼다. 특히 코니 탤벗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내한 공연 수익금을 지난 16일 발생한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전해 많은 한국인을 감동받게 했다.

코니 탤벗은 “TV를 통해 한국의 소식을 들었다”며 “부모님과 슬픈 소식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코니 탤벗과 함께 인터뷰에 동행한 어머니 샤론 탤벗 역시 세월호 침몰 사고 이야기에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코니 탤벗은 “그래서 가족들과 우리도 뭔가 할 수 있지 않을까 고민을 하게 됐다”며 “그래서 공연 수익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코니 탤벗과 가족들은 내한 공연을 약 열흘 앞두고 세월호 침몰 사고 소식을 접했다. 코니 탤벗과 어머니 샤론 탤벗을 비롯한 가족들은 내한 공연을 할 지 고민하기도 했다. 하지만 코니 탤벗과 가족들은 코니 탤벗의 음악이 한국인들에게 위로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코니 탤벗은 “한국에 오랜만에 왔는데 모두가 힘든 시기에 오게 됐다. 힘든 상황이지만 다른 면으로는 ‘내가 어떻게 하면 따뜻한 마음을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을까’ 생각할 수 있었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 동안 코니 탤벗은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을 해왔다. 내한공연 ‘코니와 친구들의 행복한 콘서트’ 역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하는 행사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펼치고 있는 해외 빈곤국가 어린이 식수지원 캠페인 ‘워터 포 차일드(Water 4 Child)’ 후원을 취지로 계획했었다. 코니 탤벗은 이런 자신의 지속적인 기부에 대해 쑥스러워했다.

코니 탤벗의 어머니 샤론 탤벗은 “코니의 마음을 어렸을 때부터 ‘빅 하트(Big Heart, 큰 마음)’라 표현했다. 코니는 그렇게 따뜻하고 큰 마음을 가지고 있던 아이다”며 “코니는 항상 어려운 처지에 있는 아이들에게 연민과 온정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코니 탤벗은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콘서트를 개최한 적이 있으며 현재도 캐나다에 있는 자선 단체와 ‘코니 탤벗 스쿨’ 설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코니 탤벗은 스케줄을 조율하며 제안했던 단체와 학교 설립에 대해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중이다.

14세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코니 탤벗,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을 주고 있는 어린 소녀가 생각하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에 코니 탤벗은 “사람들이 서로에게 신경을 쓰고 좀 더 챙겨주고 친절하게 대해준다면 세상이 아름다워지지 않을까”라며 환한 미소로 답했다. 코니 탤벗은 순수한 미소와 함께 수줍은 모습도 보여 ‘어쩜 이리 어린 소녀가 기특한 생각을 했을까’하는 대견한 생각이 들게 했다.

코니 탤벗은 슬픔에 빠진 한국인들에게 “세월호 사건은 너무도 비극적인 사건이다. 여객선에 승선했던 가족들, 친지, 희생자 분들께 따뜻한 마음으로 위로가 되고 싶다. 하나님의 가호가 있길 바란다”며 따뜻한 위로 메시지를 전했다.

코니 탤벗은 23일 경기 오산문화예술회관, 오는 27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내한공연 ‘코니와 친구들의 행복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니 탤벗은 세월호 침몰 사고 애도 분위기를 생각하며 희망적이고 따뜻한 가사의 곡으로 공연 구성 일부 수정했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소녀, 코니 탤벗과의 인터뷰는 오는 25일 공개될 예정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