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트위터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트위터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트위터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종합편성채널 JTBC ‘정관용의 라이브’에서 세월호 침몰 참사 소식을 전하다 눈물을 보인 정관용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와 ‘뉴스 9’의 손석희 앵커를 맹비난했다.

22일 오전 변희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국가 재난 사태일수록 방송 앵커는 더 냉정해야 한다. 젊은 앵커들이 감정을 못이길 수는 있지만, 손석희, 정관용 같이 나잇살 먹은 노회한 자들이 앵커들의 눈물 감성을 선동한다는 건 직업 윤리상 파렴치한 작태”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는 “손석희, 정관용 같은 뇌화한 퇴물 앵커들부터 앞장서서 눈물 감성쇼하고, 이걸 친노포털이 띄워주면 젊은 앵커들이 어떻게 되겠나. 다들 쇼맨으로 전락하고, 국민들은 방송의 쇼에 계속 선동당해야 한다. 방통심의위는 즉각 징계에 나서야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변희재는 “방송앵커는 감정과 언어를 절제하는 훈련이 된 프로라는 전제로 마이크를 주는 것”이라며 “눈물쇼 해대서 뜬다면, 차라리 아무 일반인이나 앉혀서 소리 지르고 울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1일 시사평론가 정 교수는 ‘정관용의 라이브’에서 실종자 가족과 유가족의 오열 모습이 나간 뒤 다음 멘트를 잊지 못하고 고개를 떨궜다. 이후 ‘뉴스 9’를 진행하던 JTBC 손석희 앵커 역시 과거 인터뷰했던 실종자 가족이 딸의 시신을 발견됐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말하던 중 눈물을 보였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변희재 트위터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