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대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수현
‘최강대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수현
‘최강대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수현

중국 예능 ‘최강대뇌’가 김수현 효과를 톡톡히 봤다.

지난 21일 배우 김수현이 출연한 중국 강소위성TV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최강대뇌-더 브레인’(이하 ‘최강대뇌’)이 올해 중국에서 방송된 프로그램을 통틀어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1일 중국에서 방송된 ‘최강대뇌’는 TNS 조사결과 48개 주요도시 시청률 2.65%, 시청 점유율 11.77%를 기록,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경쟁 프로그램인 후난TV의 ‘나는 가수다2’ 보다 높은 시청률일 뿐만 아니라 2014년도 중국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의 시청률 중에서도 1위를 기록한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김수현은 지난 2월 말 종영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큰 성공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그가 중국 예능 ‘최강대뇌’에 출연을 결정했다는 소식에 많은 국내 팬들은 물론 수많은 중국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섭외 소식부터 본 방송 당일까지 관심이 이어지며, 김수현이 출연한 ‘최강대뇌’는 중국 방송 최고 시청률 기록이라는 결과를 낳으며 ‘김수현 효과’를 제대로 누린 것으로 확인됐다.

김수현이 출연한 ‘최강대뇌’는 뇌에 관한 지식과 집중력 테스트 등을 다룬 중국 강소위성TV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주걸륜, 장쯔이, 타오징잉 등 중국 최고의 톱스타들이 출연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21일에는 김수현이 게스트로 출연해 동 시간대 및 2014년 중국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한국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김수현은 현재 아시아 7개국 9개 도시를 순회하는 팬미팅 투어를 진행 중이다. 각 국 유력 일간지들은 입국부터 대규모 기자회견, 팬미팅까지 여러 페이지에 걸쳐 김수현의 최근 근황을 상세히 보도하고, 대만의 한 방송사는 입국 현장을 생중계 하는 등 아시아 전역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글. 윤준필 인턴기자 gaeul87@tenasia.co.kr
사진제공. 키이스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