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음반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서인국의 ‘웃다 울다’
대만 음반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서인국의 ‘웃다 울다’
대만 음반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서인국의 ‘웃다 울다’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대만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27일 대만에서 발매된 서인국의 스페셜 앨범 ‘웃다 울다’는발매와 동시에 대만의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 파이브 뮤직(FIVE MUSIC) 주간 차트(1월 24일~1월30일) 1위에 올랐다.

이번에 발매된 ‘웃다 울다’ 대만 스페셜 앨범은 타이틀곡인 ‘웃다 울다’를 비롯하여 서인국의 대표 노래 10곡이 수록된 앨범이다. 서인국은 새로운 앨범이 아닌 기존 발매곡으로 구성된 스페셜 앨범을 통해 이례적으로 1위에 올라 중화권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서인국의 1위는 대만에서 별다른 활동 없이 차지한 것. 그룹 JYJ의 김재중, 그룹 B1A4, 드라마 ‘상속자들’ OST 앨범과의 경쟁에서 얻은 값진 결과다.

또한 현재 대만 폭스TV에서는 서인국이 출연한 드라마 ‘주군의 태양’이 시청률 상위에 랭크돼 있으며 지난달 27일 개설된 서인국의 웨이보 역시 4일 만에 2만 명의 팔로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노래, 연기,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서인국은 2014년 국내를 넘어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젤리피쉬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