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연(위), 김가연 고소장
김가연(위), 김가연 고소장
김가연(위), 김가연 고소장

배우 김가연이 악성댓글을 단 네티즌들에 대한 고소장을 공개했다.

15일 김가연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네탄(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이용하면 관할로 넘어가기까지 살짝 시간이 걸리므로 오늘 직접 가려고 서류 준비 끝. 여러분들도 누군가가 사이버 폭력을 휘두른다면 그러려니 하지 마시고 실천으로 보여주세요. 한 두명이 시작하면 언젠가는 정말 많은 이들이 경각심을 갖게 될 날이 올거에요. 16일 출국 전에 일을 마무리 짓고 가려고 새벽까지 정리했네요.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지속할거에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런 폭력에, 범죄에 시달리지 않게 저부터라도 노력할거에요”라며 “인터넷 문화 결국은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는 거에요. 소수의 비정상적인 집단에 휘둘리는. 남을 욕하고 비난하고 집단 돌팔매 짓을 하고 그게 당연한 인터넷 문화라고 터부시되는 지금의 이 상황을. 정상적인 우리의 힘으로 바꿔갈 수 있단걸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요”라는 장문의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김가연이 공개한 사진은 고소장이다. 김가연은 고소장을 직접 촬영해 게재하며 악성댓글을 단 네티즌들에 강경 대응할 것을 알렸다. 또한 김가연은 고소 진행 상황을 상세하게 알리며 사이버 범죄 신고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기도 했다. 이어 김가연은 입에 담을 수 없는 표현으로 자신을 모욕한 네티즌들의 글을 캡처해 공개하기도 했다.

앞서 김가연은 지난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모욕적인 악성 댓글을 남긴 네티즌 21명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채널A, 김가연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