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철호
배우 최철호
배우 최철호

배우 최철호의 소속사가 15일 오전 보도된 ‘음주 난동 사건’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철호의 소속사 오피스제로 관계자는 15일 오후 텐아시아와의 전화통화에서 “최철호가 음주 난동으로 입건됐다는 보도는 사실무근이다”며 “최초 보도를 낸 채널A에게 정정보도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채널A는 “최철호가 지난 4일 새벽 5시께 술에 취해 길가에 세워져있던 다른 사람의 차량을 발로 찼다. 이에 차 주인 김 모 씨가 나와 따졌으나 최철호는 욕설하며 반항했고, 이와 관련해 경찰에 입건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관계자는 최철호와의 대화 내용을 직접 인용하며 “최철호의 말에 따르면 차량에 탑승할 때 문을 여는 과정에서 옆에 주차된 차량에 손상을 입혔고 이와 관련해 차 주인과 약간의 설전이 오고 갔다고 들었다”며 “경찰과 함께 이동한 뒤 피해금액을 보상하기로 하고 합의를 본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최철호 음주 난동’ 보도로 인해 오늘 첫 방송을 앞둔 KBS2 수목드라마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은 때아닌 논란에 휩싸였다. 이는 최철호는 ‘감격시대’에 데쿠치 신죠 역으로 출연하기 때문이었다.

이에 ‘감격시대’ 관계자는 “최철호가 맡은 데쿠치 신죠 역은 극 중 데쿠치 가야(임수향)의 아버지로 갈등의 시발점이 되는 상황을 만드는 역할이다. 최철호의 출연 분량은 두 신 정도로 매우 작지만, 오늘 첫 방송을 앞두고 편집을 모두 마친 상황이다”며 “갑자기 보도된 내용에 제작진도 당혹스러운 상황”이라고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

특히 드라마 출연도 문제지만, 최철호가 지난 2010년 음주 후 후배 연기 지망생을 폭행하는 사건에 연루돼 방송활동을 잠시 중단한 뒤 2년간 봉사활동을 하며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는 점도 이번 사건이 일파만파 확산되는 데 일조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 “이미지 타격이 크기 때문에 충분한 논의 과정를 거친 후 결정해야 할 것 같다”며 “최철호가 사건의 본질과 관계없이 물의를 일으킨 점을 충분히 반성하고 있는 만큼 이해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K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