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록
신성록
신성록

배우 신성록이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속 소시오패스 연기에 대해 설명했다. 신성록은 ‘별에서 온 그대’에서 S&C 그룹 후계자인 이재경 역을 맡아 소시오패스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소화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14일 신성록은 소속사를 통해 “그 동안 부드럽고 능글맞은 역을 한 적은 있다. 그리고 악역은 이번이 처음인데 알고보니 굉장히 강한 역할이더라”며 “연기할 때는 일부러 무섭거나 눈에 힘을 주는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과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다. 그냥 물 흐르는 듯한 연기를 보여드리기 위해 고민 중인데 시청자분들이 어떻게 받아들이실지는 궁금하다”고 말했다.

신성록은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외형상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 신성록은 본인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작가님께서 제게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같다는 말씀을 해주신 적이 있는데 여기에 영감을 얻어서 머리의 한쪽은 부드러운, 다른 한 쪽은 강한 모습으로 세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성록은 의상에 대해 “극 초반 인물이 많이 표현되지 않았을 때는 일부러 평범한 색의 옷을 입었다면 지금은 캐릭터가 많이 설명됐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힘을 줄 수 있는 부분은 과감하게 주는 게 낫겠다고 생각했다”며 “더구나 감독님도 빨간색이나 어두욱 색으로 뱀파이어 이미지 내기를 원하셔서 스타일리스트와도 이렇게 상의해서 입고 있다. 나름대로는 캐릭터를 표현했다고 생각해 만족했다”고 말했다.

신성록은 드라마에 대한 주변의 반응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신성록은 “오랜만에 출연한 드라마가 ‘별에서 온 그대’인데 놀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며 “더구나 시청층도 정말 다양한 것 같다. 어머니께도 지인분들께서 많이 연락을 주시고 내 경우에는 어디를 가더라도 ‘드라마 잘 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을 정도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성록은 “‘별에서 온 그대’를 많은 분들이 시청해주시고 좋은 반응을 보내주신 덕분에 우리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며칠 밤을 세더라도 힘이 난다”며 “이거 하나로도 힘든 걸 이겨내는 것 같다.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으니 마지막까지 시청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