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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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가 개최한 시상식에서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5일 서울 한남동에서 개최된 유튜브 펄스(YouTube Pulse) 행사에서 YG는 싸이, 빅뱅, 2NE1 채널을 통해 총 3개의 ‘유튜브 파트너 골드 플레이’상을 수상했다. SM은 SM타운 유튜브 공식 채널로 이 부분에서 상을 받았다.

‘골드 플레이’상은 구독자수가 100만 명을 넘은 채널에 수여하는 것으로 현재 싸이 채널은 647만 3,548명, 빅뱅은 210만 520명, 2NE1은 175만 7,212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YG의 다른 채널들을 모두 합하면 총 1,331만 127명에 이른다.

YG는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SNS 채널을 가장 잘 활용하는 회사인 것으로 나타나다. 최근 한 조사기관에서 발표한 페이스북 활동량 관련 자료에 의하면 싸이, 지드래곤, 2NE1, 빅뱅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팬수는 물론이고 게시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를 나타내는 ‘좋아요’, 게시물 공유수 등에서 상위 톱5에 올라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 싸이 유튜브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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