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원 페이스북
이봉원 페이스북
이봉원 페이스북

개그맨 이봉원이 악플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지난 7일 이봉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러분께 묻습니다”고 시작되는 글을 올리며 “왜 제 기사의 8할 이상은 악성 댓글 뿐일까요?”라고 질문했다.

이어 “방송한 지 30년이 넘었지만 인터넷 댓글에 대하여 참 무뎠고, 별로 보려고 하지도 않았고, 어쩌다 본들 지금껏 꼭 함구했습니다”라며 “제가 방송하면서 남한테 해코지를 한 적도 없고, 욕한 적도 없고, 무엇을 달라고 한 적도 없었습니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봉원은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내 개그우먼 박미선과 관련된 이야기에 “제가 사업에 실패해서 빚 갚고 있는게 그렇게 중죄입니까? 마누라덕. 마누라덕. 보셨습니까? 대체 어디까지 아시는데요?”라고 되물으며 “제가 그렇게나 재수가 없나요? 대체 왜요?”라고 우는 이모티콘을 사용했다.

이봉원은 MBC 예능프로그램 ‘스플래시’에서 일어난 사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다이빙건만 해도 화면보고는 ‘밥 먹고 살려고 별짓을 다하는구나…’ 그저 다 싫은 거겠죠?”라며 자신의 경험한 악성 댓글에 대해 말했다. 이어 “심지어는 제가 신종플루로 입원했을 때 ‘삼가 명복을 빕니다. 안녕히 가세요’라는 댓글은 정말 잊지 않을게요. 인과응보거든요”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봉원은 “제가 그 분들한테 혹 잘못 한 게 있다면 사과드릴게요”라며 “칼로 받은 상처 시간이 치료해주지만 펜으로 받은 상처 시간이 곪게합니다”라고 말했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이봉원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