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트와이스. / 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 / 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 / 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4집과 5집으로 동시에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지난달 17일 공개된 싱글 4집 ‘해피 해피(HAPPY HAPPY)’와 지난달 24일에 발표한 싱글 5집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는 최근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했다. ‘플래티넘’ 인증은 현지에서 25만장 출하량을 넘어선 작품에 수여된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한 모든 음반으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2017년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 음반 ‘#TWICE’부터 10월 첫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2018년 2월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 5월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해 화제를 모은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 9월 정규 1집 ‘BDZ’, 베스트 2집 ‘#TWICE2’, 2019년 7월 싱글 4집 ‘해피 해피’, 싱글 5집 ‘브레이크스루’까지 ‘8연속 플래티넘 달성’이라는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해외 아티스트로는 이례적으로 ‘2주 연속 싱글 발표’라는 프로모션을 통해 상반된 매력을 뽐내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해피 해피’와 ‘브레이크스루’는 모두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음반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7월 25일 해당 차트에서는 싱글 5집이 1위, 싱글 4집이 2위에 올랐다.

또한 현지 음원 사이트 라인 뮤직의 위클리 송 톱 100 차트에서는 두 음반의 타이틀곡 ‘해피 해피’와 ‘브레이크스루’가 각 7월 17일~23일, 7월 24일~30일 기준 1위에 올랐다.

월드투어 콘서트를 열고 있는 트와이스는 오는 1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공연을 펼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