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유빈.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유빈.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가수 유빈이 새 앨범 ‘#TUSM’의 타이틀곡 ‘Thank U Soooo Much’를 27일 발매하고 컴백한다.

‘Thank U Soooo Much’는 헤어지는 이유에 대해 잔인할 정도로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연인에게 작별을 고하는 노래다.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Feat. Young K)’, 트와이스의 ‘KNOCK KNOCK’과 ‘YES or YES’ 등 여러 히트곡을 만든 심은지 작가와 유빈이 작사를 맡았다.

‘Thank U Soooo Much’ 중 길게 늘어진 ‘so’에서 알 수 있듯이 이별의 과정에서 불필요한 이야기, 즉 TMI(Too Much Information)를 남발하는 상대방에게 “헤어지는 마당에 뭘 이런 거까지 알리나”“Hey Too-Much-Talker”라는 일침을 날리는 가사가 특징이다.

유빈의 두 번째 솔로 디지털 앨범 ‘#TUSM’에는 ‘Thank U Soooo Much’를 비롯해 ‘보내줄게’‘Game Over’ 등 3트랙이 수록된다. 유빈은 타이틀곡의 작사 뿐만 아니라 수록곡의 작사,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유빈은 신곡 발표 1시간 전인 오후 5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 ‘유빈(Yubin) <#TUSM> COMEBACK LIVE with Special MC’를 펼친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소속사 후배 가수 GOT7의 진영과 잭슨이 스페셜 MC로 참석해 유빈의 컴백을 지원사격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