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 사진=텐아시아DB
NCT 태용. / 사진=텐아시아DB
태용이 솔로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서 1인 4역 연기에 도전했다고 밝혔다.

24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NCT 태용의 미니앨범 '샤랄라(SHALALA)'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앨범은 태용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태용이 앨범 기획 단계부터 전곡 작사, 작곡까지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샤랄라'는 태용의 재치 있는 랩 플로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자유로운 리듬의 브릿지 구간 등이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힙합 곡으로, 태용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통해 느낀 '우리 모두는 어디에서나 빛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신곡 퍼포먼스는 YGX 리정이 안무 디렉팅을 맡아 세련된 애프터파티 콘셉트로 제작했다. 태용의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적인 모습과 매력적인 비주얼을 강조한 안무다. 후렴구에는 '마카레나' 춤을 연상케 하는 포인트 안무와 '샤랄라'를 표현한 손동작 등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태용은 스타일링과 안무에 대해 “‘샤랄라’라는 제목처럼 화려하다. 오늘 ‘가위손’ 착장이다. 세게 입은 것처럼 화려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안무 자체도 힙하다. 힙한 사람들이 짜줬다”고 설명했다. 리정과 작업도 즐거웠다는 태용은 “퍼포먼스에 포인트가 많다”고 자신했다.

태용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서 중세시대 기사, 게임에 빠진 해커 등 1인 4역으로 등장한다. 그는 “이 안에 저는 없다. 제가 멀티버스 세계관에 있다고 가정하면 이런 재밌는 시나리오가 생기지 않을까 가정했다. 어느날 신이 멀티버스 세계관을 공격해서 제가 여러 세계관을 가게 되는 이야기다”고 설명했다. 이어 “촬영이 어색했다. 뮤직비디오를 하면서 연기해본 적이 없다. 1인 4역은 처음이었다. 어색했지만 오히려 어색해서 잘 묻어난 것 같다”며 웃었다.

태용의 첫 미니앨범 '샤랄라'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 곡 '샤랄라'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에서 동시에 오픈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