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 사진=텐아시아DB
NCT 태용. / 사진=텐아시아DB
NCT 태용이 데뷔 7년 만에 솔로 앨범을 선보이게 되어 떨리고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24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NCT 태용의 미니앨범 '샤랄라(SHALALA)'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앨범은 태용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태용이 앨범 기획 단계부터 전곡 작사, 작곡까지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했다.

무대에 오른 태용은 “오늘 데뷔하게 되는 태용이다”고 소개하며 솔로 앨범을 내는 남다른 감회를 드러냈다. 데뷔 7년 만에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태용은 “그동안 많은 활동을 했지만 솔로 활동이라는 게 두렵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다. 잘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곡 '샤랄라'는 태용의 재치 있는 랩 플로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자유로운 리듬의 브릿지 구간 등이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힙합 곡으로, 태용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통해 느낀 '우리 모두는 어디에서나 빛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태용은 “‘샤랄라’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모든 수록곡에 제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7곡이 수록된 미니앨범이다. 평소 제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고민했다. 제가 힘들었을 때, 즐거웠을 때, 발전할 때, 그러한 모든 시기를 담은 앨범이다. 이 앨범을 듣는 분들에게 꿈, 보탬, 응원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 앨범을 듣고 하루가 좀 더 활기차길 바라는 바람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태용의 첫 미니앨범 '샤랄라'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 곡 '샤랄라'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에서 동시에 오픈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