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 사진=텐아시아DB
비아이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비아이(본명 김한빈)이 앨범에 대한 설명을 했다.

비아이는 1일 서울 마포구 신한 PLAY 라이브홀에서 새 정규 앨범 ‘투 다이 포’(TO DIE FO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지난해 11월 글로벌 EP ‘러브 오어 러브드’(L.O.L : Love or Loved) Part.1 이후 7개월 만의 컴백이다. 또한 정규 앨범으로는 2021년 6월 ‘워터폴’(WATERFALL) 이후 2년 만이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겁도없이 (Dare to Love) (feat. BIG Naughty)’, ‘Die for love (다이 포 러브) (feat. Jessi)’이 담겨있다.

이날 비아이는 "원래는 타이틀 곡을 한 개만 내놓는 것을 선호한다. 이번에는 아니었다. 두 곡을 내놓은다면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노래 한 곡에 대한 3분짜리 뮤직비디오는 없다. 곡마다 짧은 영상을 만들었다. 청춘은 지나면 명장면만 짧게 생각난다. 그런 느낌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이 뭔지 생각했다. 20대에 뜨거운 열기, 열정, 치열함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런 의미애서 앨범명을 '투 다이 포'로 지어봤다"고 말했다.

타이틀 곡외에도 ‘To Die (투 다이)’, ‘해일 (Wave) (feat. Kid Milli, Lil Cherry)’, ‘망가진 장난감의 섬 (The Island of Misfit Toys)’, ‘개가트닌생 (Beautiful Life) (feat. 크라잉넛)’, ‘구르믄 (Cloud Thought)’, ‘TRUTH (트루스)’, ‘MICHELANGELO (미켈란젤로)’ 등 총 9곡의 신곡과, 2021년 11월 발매된 하프 앨범에 담긴 ‘COSMOS (코스모스)’, ‘NERD (너드) (feat. Colde)’, ‘열아홉 (NINETEEN)’, ‘Lover (러버)’, ‘Flame (플레임)’, ‘Alive (얼라이브)’까지 담겨 총 15곡이 수록됐다.

또한 BIG Naughty(빅나티·서동현), Jessi(제시), Kid Milli(키드밀리), Lil Cherry(릴 체리), 크라잉넛이 피처링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다.

비아이의 정규 2집 'TO DIE FOR'는 오늘(1일) 오후 6시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