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브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공백기 중인 아이브의 글로벌 호성적은 현재진행형이다.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4월5일 발표한 '러브다이브'으로 16일 (KST 기준 오전 9시) 102,211,960을 기록 하며, 데뷔곡 '일레븐'에 이은 두 번째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러브 다이브’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할 용기만 있다면 언제든 뛰어들어 보라는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았다. 파워풀한 트랙 위에서 저음과 고음을 자유롭게 오가는 에너제틱한 탑 라인이 아이브 고유의 컬러가 돋보이는 보컬과 만나 반전의 느낌을 선사한다.

4세대를 대표할 ‘하이틴 퀸’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의 행보는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떼창 유발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오프라인 공연 후에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틱톡(Tik Tok) 인기 검색어를 싹쓸이하며 화제성을 입증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러브 다이브’ 속 포인트 안무 ‘거울춤’부터 ‘다이빙춤’, 댄스 브레이크에 이르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Z세대 그 자체인 아이브의 아이덴티티에 힘을 보태며 듣고 보는 재미를 안기며 활동 종료 두달이 지난 지금까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국내 차트 뿐만 아니라 빌보드 차트까지 역주행 중이다.

‘러브 다이브’로 미국 타임지 선정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으로 꼽혔으며, ‘Billboard Global 200(빌보드 글로벌 200)’ ,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와 유튜브 뮤직에 14주째 랭크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4세대 걸그룹 (2017년 이후 데뷔 그룹) 중 첫 멜론 차트 6월 월간 1위 및 멜론 TOP 100 차트 ( 7월4~10일 집계)에서 3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으며, 28주차(7월3~9일) 써클(구:가온)차트 결과 디지털·스트리밍 3주이상의 연속 1위 기록하는 등 시간이 지나도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 9관왕을 달성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8월 11일부터 후지TV에서 진행되는 가상공간 이벤트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의 테마송 주인공으로 확정되었으며, 공백기동안 아이브의 자체 리얼리티 ‘1, 2, 3IVE’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아이브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또 리더 안유진은 tvN 예능프로그램 ‘뿅뿅지구오락실’에 출연 중이며 장원영은 KBS2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의 MC로 출연하는 등 공백기에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