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아바타 에스파 만났다… SMCU 세계관 영상 포스터 공개


그룹 에스파(aespa)가 SMCU 세계관 영상 시즌1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다.

16일 에스파 각종 SNS를 통해 공개된 SMCU 세계관 영상 시즌1 포스터는 에스파와 아이-에스파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만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SMCU 세계관 영상은 SM이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의 핵심가치이자 비전으로 제시하는 SMCU(SM Culture Universe)를 보여주는 혼합 영상 콘텐츠로서, 이를 통해 이수만 프로듀서는 ‘Cartoon’(카툰)의 C, ‘Animation’(애니메이션)의 A, ‘Web-toon’(웹툰)의 W, ‘Motion graphic’(모션 그래픽)의 M, ‘Avatar’(아바타)의 A, ‘Novel’(노블)의 N을 조합한 ‘CAWMAN’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했다.

에스파는 지난해 5월 공개한 SMCU 세계관 영상의 첫 번째 에피소드 ‘Black Mamba’(블랙맘바)를 통해 자신들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 ‘ae’(아이)와 함께하는 스토리를 스펙터클하게 보여준 것에 이어, 이번에 공개되는 두 번째 에피소드 ‘Next Level’(넥스트 레벨)로는 ‘ae’와의 싱크아웃(SYNK OUT)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나이비스(næ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떠나 블랙맘바의 환각 퀘스트를 경험하게 된다는 한층 더 강렬해진 시즌1 스토리를 펼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에스파의 SMCU 세계관 영상 두 번째 에피소드 ‘Next Level’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에스파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