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단연 최고의 '아이돌미(美)'를 자랑했다.

나연은 오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첫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을 발표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9일 나연의 매력이 가득한 두 번째 콘셉트 포토 4종을 공개하고 발매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나연은 콘셉트 포토에서 프로 아이돌력을 발휘해 매력을 총망라한 명장면 모음집을 완성했다. 챙이 넓은 모자를 쓰고 포토제닉한 표정을 짓는가 하면 강렬한 눈맞춤으로 신비로운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체크 패턴의 클래식한 스타일링을 통해 한 폭의 그림 같은 우아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등 다채로운 비주얼로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솔로 데뷔곡 'POP!'(팝!)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톡톡 튀는 나연표 에너지가 결합된 곡으로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국내외 유수 작가진이 참여했다.

'아이엠 나연'은 K팝 팬들 사이에서 '고유나연'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트와이스 에너지의 주축을 담당한 나연이 솔로 아티스트로 발표하는 첫 작품이자 '트와이스 첫 솔로 앨범'으로 특별한 상징을 지닌다.

신보명은 본명 '임나연'을 의미함과 동시에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자신감 가득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특히 나연은 첫 솔로 앨범에서 수록곡 단독 작사를 맡았고,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타 아티스트와 피처링한 곡을 수록하는 등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기울였다.

한편 나연은 오는 24일 신보 발매 당일 컴백 라이브를 통해 국내외 팬들과 소통하고,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