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사진제공=모어비전
박재범 /사진제공=모어비전


가수 박재범이 신곡 'GANADARA(가나다라)'로 아이유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소감을 밝혔다.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박재범 새 디지털 싱글 'GANADARA (Feat. 아이유)'가 발매된다.

'GANADARA (Feat. 아이유)'는 박재범이 MORE VISION(모어비전)을 설립하고 처음 발매하는 싱글. 또한 아이유와 첫 컬래버레이션을 성사했다는 점에서 발매 전부터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박재범이 발매를 앞두고 직접 신곡 비하인드와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다음은 박재범과 일문일답Q. MORE VISION(모어비전) 설립 후 첫 음원 발매인데 소감이 어떤가?
A. 랩이 아닌 R&B 장르로 다시 찾아뵐 수 있어서 매우 설레고 재미있다.

Q. 아이유와 첫 컬래버로 화제를 모았는데 어떻게 성사가 됐나? 또 두 사람의 호흡은 어땠나?
A. 아이유 씨가 '기회 되면 나중에 같이 작업해요'라고 먼저 이야기해줘서 바로 곡을 만들고 부탁했다. 워낙 프로페셔널하고 보컬 톤이 좋은 아티스트라 완성도 있는 완벽한 컬래버레이션이 나온 것 같다.

Q. 앨범 녹음이나 준비 기간 동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A. 곡 2절 중 아이유 씨와 서로 노래하면서 애드리브를 주고받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노래할 때 그 뒤로 깔리는 아이유 씨의 ‘찐 웃음’이 애드리브다. 뜻밖에 웃음소리까지 녹음이 되었는데 느낌이 좋아서 곡에 그대로 살렸다.

Q. 신곡을 작업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점은? 특별한 리스닝 포인트가 있다면?
A. 보통 저희 두 사람의 조합을 떠올렸을 때 어떤 느낌으로 탄생할지 상상하기 어려우실 것 같다. 박재범과 아이유의 보컬 톤을 잘 살린 달콤한 곡이다. 저희 각각의 스타일이 잘 어우러질 수 있게 완성도 있는 곡을 뽑으려 했고 그 점을 떠올리면서 곡을 즐겨주시길 바란다.

Q. MORE VISION(모어비전) 설립과 함께 새 시작을 알렸는데 향후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
A. MORE VISION(모어비전)의 슬로건인 ‘More Love, More Laughter, MORE VISION’처럼 더 많은 사랑, 더 많은 웃음, 더 넓은 비전을 만들어서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 우선 저에게 있어 앞으로의 계획은 앨범 작업뿐만 아니라, 멋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곡을 내는 것이다. 또 MORE VISION(모어비전)으로서는 같이 역사를 쓰고 음악 시장을 뒤엎을 친구들을 찾는 게 계획이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