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사진제공=IST엔터테인먼트


그룹 위클리가 타이틀곡 안무에 대해 언급했다.

위클리는 7일 오후 싱글 앨범 '플레이 게임: 어퀘이크(Play Game : AWAKE)'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Play Game : AWAKE'는 위클리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는 물론,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과 MZ세대 특유의 솔직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앨범.

위클리는 지난해 8월 '플레이 게임: 홀리데이(Play Game : Holiday)' 이후 약 7개월 만에 컴백한다. 멤버 신지윤은 큰 긴장과 불안 증세를 호소해 치료와 회복에 집중, 이번 활동은 신지윤을 제외한 6인 체제로 진행된다.

타이틀곡 '벤 파라(Ven para)'는 '와라' 뜻을 가진 스페인어로, 거침없이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 어둠을 뚫고 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빈티지 힙합 기반에 808 베이스를 믹스해 강렬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불타라 불타라' 등 태양을 표현한 가사와 반복되는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전달할 전망이다.

이날 멤버 수진은 "'Ven para'는 스페인어로 '와라'라는 뜻이다. 저희가 여태까지 10대의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로 공감을 일으켰다면 이번에는 '불타라' 등이라고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거침없이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 어둠을 뚫고 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소은은 "이번 안무는 '스트릿 우먼 파이트'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준 팀 YGX 여진 선생님께서 만들어주셨다. 가사와 함께 불타오르는 불꽃을 표현하는 손동작과 발차기 등등 포인트를 넣어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귀띔했다.

한편 위클리 'Play Game : AWAKE'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