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애플뮤직·샤잠이 뽑은 2022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스테이씨는 최근 글로벌 음악 플랫폼 애플뮤직(Apple Music), 뮤직 디스커버리 앱 샤잠(Shazam)이 함께 선정한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4월 발매된 스테이씨의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 타이틀곡 ‘ASAP(에이셉)’은 발매 이후 줄곧 한국 샤잠 차트 상위권을 지켜왔고,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스테이씨는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 뽑혔다.

스테이씨는 "많은 분들이 저희의 음악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고 생각한다"며 "스테이씨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영향력 있는 활동으로 저희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에는 스테이씨와 함께 나이지리아 여성 싱어송라이터 아이라 스타(Ayra Starr), 영국 출신의 주목받는 신예 새드 나잇 다이나마이트(Sad Night Dynamite), 멕시코계 미국 가수 대니 럭스(DannyLux), 필리핀계 미국 아티스트 린 라피드(Lyn Lapid)가 선정됐다.

한편, 스테이씨는 지난해 ‘ASAP’과 ‘색안경’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4세대 대표 대세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