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우지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 '루비(Ruby)'를 발매하는 가운데,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2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븐틴 우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 'Ruby'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우지는 고조되는 사운드와 함께 고뇌에 빠진 듯한 모습으로 욕조에 누운 채 등장했다. 그는 적색 수트, 셔츠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하며 강렬한 눈빛으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분위기가 전환되자 여자 웃음소리가 들리며 영상이 마무리돼 호기심을 자극했다.

'Ruby'는 그간 독보적인 음악색과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우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 영어 곡이자 전 세계 팬들에게 선물 같은 노래다. 한여름 이글거리는 태양을 연상케 하는 적색의 보석 'Ruby'처럼 강렬하고 선명한 록(Rock) 기반의 음악 스타일에 우지 특유의 섬세한 곡 작업 방식과 맞물려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장르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우지는 앨범 프로듀서이자 보컬팀 리더로 세븐틴 내 음악적 중추 역할을 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해왔다. 'Ruby'를 통해 작사, 작곡 등 프로듀싱의 영역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내면의 또 다른 자아를 과감히 드러낼 예정이다.

한편 우지는 오는 3일 오후 6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첫 솔로 믹스테이프 'Ruby'를 발표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