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뮤직그라운드
사진제공=뮤직그라운드


어반자카파가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OST 8번째 주자로 낙점됐다.

어반자카파는 오는 12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8번째 OST인 '거리' 가창에 참여했다.

'거리'는 어반자카파의 멤버 권순일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 그만의 감성을 백분 살린 발라드 곡. 떠나간 사람과 함께한 시간 만큼, 그리워하는 만큼의 거리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지난 방영분 엔딩 장면에 삽입되어 몰입도를 더했다.

넓은 음역대를 넘나드는 보이스의 권순일,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인 조현아,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으로 구성된 국내 최정상 발라드 혼성 그룹 어반자카파는 2009년 EP 앨범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해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정상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서 능력을 인정받아 멤버 각자의 솔로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어반자카파는 지난 달 25일 발매한 미니 앨범 '이 별'을 통해 약 2년 5개월만에 완전체로 돌아왔으며, 12월 3일부터 전국투어 콘서트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영은(송혜교 분)과 재국(장기용 분)에게 드리워지는 과거의 그림자로 인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