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가든 (사진=뮤직그라운드 제공)
카더가든 (사진=뮤직그라운드 제공)


전 세대의 감성을 아우르는 빈티지한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의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OST Part.6 ‘Stay’가 28일 발매된다.

송혜교, 장기용 주연 SBS 화제작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의 첫 티저 영상에 소개되어 드라마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몰입감을 더했던 카더가든의 ‘Stay’는 소중한 꿈을 간절히 바라던 그 시절의 미련과 서러움, 외로움, 그리고 나에게 전하는 위로를 꾹꾹 담아 써내려간 일기장 같은 곡이다.

매력적인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은 다수의 OST에 참여해 영상미와 함께 극의 재미를 더해왔으며, 지난 7일 신곡 ‘숨을 곳 없어요’를 발매하여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본격적으로 겨울 감성을 저격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Stay’의 작곡과 작사를 맡은 박솔은 영미권의 클래시컬한 록과 현 주류 팝 사운드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밴드 솔루션스의 보컬로, ‘ENOB’이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도 병행하는 아티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결국 만날 수밖에 없는 운명이었던 하영은(송혜교 분)과 윤재국(장기용 분)의 서사가 밝혀지며 재미를 더해가는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한편 하루의 끝에 들으면 큰 위로가 될 카더가든의 ‘Stay’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