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만에 세운 대기록
그룹 통산 32번째 억대뷰
'유튜브 퀸' 저력 굳건
블랙핑크 리사 'MONEY'/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리사 'MONEY'/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MONEY' 퍼포먼스 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MONEY'의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Exclusive Performance Video)는 9일 오전 8시 14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달 24일 공개된 지 15일 만이다.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이 단기간에 억대뷰를 달성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특히 'MONEY'와 관련된 별도의 활동 없이 오로지 YG의 완성도 높은 음악과 무대 연출, 리사의 퍼포먼스 실력만으로 일궈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MONEY'는 리사의 첫 솔로 앨범 'LALISA'의 수록곡으로 그의 강렬한 힙합 스웨그가 담겨 타이틀곡 'LALISA'와 함께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성원에 보답하고자 YG가 자체 제작한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감각적 영상미와 리사의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이 시너지를 내 세계 각국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던 바다.

아울러 'MONEY' 음원은 발매된 지 29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11위를 기록했다. 그 인기 상승 추이가 예사롭지 않아 또 다른 기록 경신이 기대된다.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유튜브를 통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MONEY' 퍼포먼스 영상을 포함해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채널 구독자 수는 678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