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미니 8집 114만장 돌파…자체 최단기간 밀리언셀러[공식]


그룹 세븐틴이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로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지난 18일 발매된 세븐틴의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는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발매 4일 만에 앨범 판매량 114만 장을 쾌속 돌파하며 자체 최단기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역대 세븐틴 앨범 초동 판매량 2위에 올랐던 미니 7집 '헹가래' 초동 판매량 109만 장을 훌쩍 넘는 수치로, 또 한 번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벌써 커리어 하이를 달성해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는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앨범 랭킹(6월20일 자)에서 발매 첫 날에 이어 또 다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연이은 1위 행진으로 막강한 음반 파워를 증명했다.

이로써 세븐틴은 정규 3집 '언 오드'(An Ode), 미니 7집 '헹가래', 스페셜 앨범 '; [세미콜론(Semicolon)]'에 이어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로 네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세븐틴은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레디 투 러브'(Ready to love)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지니, 멜론, 벅스 등 1위와 최상위권에 올랐고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에서도 실시간,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파라과이 등 총 22개 지역 송 차트 1위, 총 29개 지역 톱 10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 18일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를 발매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