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발매 동시 美 라디오 차트 입성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 = 빅히트뮤직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 = 빅히트뮤직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정규 2집 앨범 ‘혼돈의 장: FREEZE’(혼돈의 장: 프리즈) 발매와 동시에 미국 라디오 차트에 입성하며 글로벌 돌풍을 예고했다.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가 지난 1일 발표한 ‘톱 40’ 애드 보드(ADD BOARD)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첫 영어곡 ‘Magic’(매직)이 공동 1위에 올랐다.

‘톱 40’ 애드 보드는 미국 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재생하기 위해 음악을 등록한 라디오국의 수를 취합한 것으로, ‘Magic’은 총 180개 라디오국 중 36개에 등록됐다. 이는 미국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의 ‘good 4 u’(굿 포 유)와 동일한 수치다.

특히, K-팝 아티스트의 음원이 발매와 동시에 애드 보드의 정상을 차지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글로벌 활약을 기대케 한다.

‘혼돈의 장: FREEZE’에 수록된 ‘Magic’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같은 무대를 선물하기 위해 발표한 첫 영어곡이다.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로,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한 번만 들어도 잊히지 않는 코러스 멜로디와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분이 돋보이는, 청량한 매력의 곡이다.

한편, 지난달 31일 ‘혼돈의 장: FREEZE’로 컴백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서 활약하고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