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의 우기가 디지털 싱글 'A page'를 글로벌 발매한다.

우기는 13일 'A Page'를 발표한다.

우기의 음악적인 성장을 그려낸 'A Page'는 마치 일기의 한 페이지를 보듯 그의 자전적인 이야기와 무한한 가능성을 녹여낸 앨범이다.

첫 번째 트랙 'Giant'는 상처와 걱정, 두려움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거인처럼 나아가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Pop Rock 장르에 드럼 라인 사운드를 더해 웅장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그간 (여자)아이들의 'i'M THE TREND', 'LOST' 등의 곡 작업에 참여해온 우기는 'Giant'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며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과 프로듀싱 역량을 드러냈다.

또한 우기가 아이디어를 낸 'Giant'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좌절과 방황을 딛고 거인처럼 일어날 것이라는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해 리스너들의 몰입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트랙 'Bonnie & Clyde'는 세상이 우리에게 등을 돌릴지라도 우리에겐 'The ride or die'(영원한 편)이 있기에 이겨낼 수 있음을 노래한다. 특히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가사와 90년대의 감성이 느껴지는 멜로디가 우기의 매혹적인 목소리와 만나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여자)아이들은 2018년 데뷔했으며, 독보적인 콘셉트와 퍼포먼스로 연이어 히트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발매한 곡 '화(火花)'에 이어 유니버스 뮤직과 함께 한 'Last Dance(prod. GroovyRoom)'까지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