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록 풍 '단 하루만'
인생역전 로맨스 사극
소정, '싱어게인' TOP4
'보쌈-운명을 훔치다' / 사진 =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쌈-운명을 훔치다' / 사진 =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의 첫 번째 가창자로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의 메인 보컬 소정이 참여한다.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보쌈-운명을 훔치다'(극본 김지수 박철 연출 권석장)는 광해군 치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생계형 보쌈꾼 바우(정일우 분)가 실수로 옹주 수경(권유리 분)을 보쌈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린 로맨스 사극이다.

소정이 부른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PART.1 '단 하루만'은 심장박동과 같은 도입부를 지나 후반부에서는 시원하고 강렬한 에너지가 인상적인 모던록(Modern Rock) 풍으로 바우와 수경의 첫 만남에서부터 이들의 미묘한 감정이 묘사되는 장면에 등장하는 곡이다.

알쏭달쏭 한 궁금증을 자아내는 두 사람의 마음과 운명을 암시하는 섬세한 노랫말과 도입부의 세련되고 절제된 감성, 후반부 호소력 짙은 감성이 공존하는 이 곡은 싱어게인 TOP4에 이름을 올리며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을 인정받은 소정이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의 포문을 여는 이 곡의 작사, 작곡은 이번 드라마의 음악감독인 강희찬과 미끼(정재우)가 힘을 합쳐 '보쌈' 표 모던록(Modern Rock)을 완성했다.

한편, '보쌈-운명을 훔치다' OST PART.1 소정(레이디스 코드)의 '단 하루만'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