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
그룹 AB6IX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그룹 AB6IX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그룹 AB6IX가 새 앨범 ‘MO’ COMPLETE : HAVE A DREAM’으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데뷔 후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지난 26일 오후 6시에 발매된 AB6IX의 네 번째 EP ‘MO’ COMPLETE : HAVE A DREAM’은 27일 새벽 1시를 기준으로 지니 실시간 차트 1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염을 토했다. 벅스에서는 1위부터 5위까지 앨범의 수록곡 전곡을 줄 세우기 하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국내는 물론 아이튠즈 싱가포르와 베트남에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애플 뮤직 앨범 차트에서도 태국,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권 국가 차트 전반에 걸쳐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AB6IX의 이번 타이틀곡 ‘감아(CLOSE)’는 데뷔곡 ‘BREATHE’를 연상케 하는 딥 하우스 계열의 감각적인 팝 댄스 트랙으로 발매와 동시에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데 특히,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 역시 벌써 300만 뷰를 훌쩍 넘으며 역대급 성장세로 대세를 입증했다.

유튜브 생중계와 소수의 팬들을 현장에 직접 초대해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앨범에 관한 디테일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타이틀곡 ‘감아’, 수록곡 ‘룰루랄라(LULULALA)'의 강렬한 퍼포먼스 무대까지 최초로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AB6IX는 다양한 방송과 콘텐츠들을 소화하며 본격적인 앨범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