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펜트2' 애청자
'되풀이' 이어 2곡째
가사 속 숨은 의미?
'펜트하우스2' OST 커버 / 사진 = SBS 제공
'펜트하우스2' OST 커버 / 사진 = SBS 제공


'펜트하우스2' OST Part.2 '이게 바로 나야'가 18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의 두 번째 음원 '이게 바로 나야'가 출시된다. 지난 9일 발매된 Part.1 '되풀이'가 리스너들의 뜨거운 호응 속 각종 음원 사이트 차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한 가운데, 이번 곡 역시 임창정이 가창에 참여하였다. 지난해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로 차트 정상에 오른 후 5개월째 되는 지금까지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임창정은 이번 '펜트하우스2' OST도 2곡이나 참여하여 음원 강자로서 가요계에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음원은 이미 드라마 엔딩에 일부 삽입되어 발매 일정과 가창자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한 바 있으며, 선공개된 1분 티저 영상으로 이미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게 바로 나야'는 앞서 공개된 Part.1 '되풀이'와는 전혀 다른 장르와 분위기인 미디엄 템포 곡으로 '펜트하우스' 애청자 임창정이 드라마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 작곡해 제작진에게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펜트하우스2' OST Part.2 '이게 바로 나야' 가사에는 그 어떤 위협에도 사랑하는 이를 지키려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속 인물들의 의지를 담았다. 24비트 스윙 셔플 리듬에서 드라마 몰입도를 높이는 힘이 느껴지며, 24인조 대한민국 국가대표 현악기 군단 융스트링의 현란한 연주와 여기에 더해진 임창정의 파워풀한 보이스가 곡의 완성도를 높여 극의 몰입을 한 층 배가시킬 전망이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TV 앞을 떠나지 못하게 하는 드라마 '펜트하우스2', OST Part.1 '되풀이'에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이게 바로 나야' 속에는 드라마 스토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숨은 의미가 담겨 있을지 기대해본다.

한편, '펜트하우스2'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