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를 신선한 매력으로 물들일 뉴페이스들이 왔다. 일곱 개의 다채로운 색깔로 팀을 꽉 채운, 알면 알수록 더 빠져들고 싶은 신인 킹덤과 트라이비가 직접 알려주는 '입덕 포인트'!
풋풋하고 상큼하게, 때론 패기 넘치고 자신감 넘치게 말하는 이들의 모습에 절로 입가에 웃음이 번진다.


★주의★

어느새 '입덕'해버린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

◆ 유일무이 '판타지돌'…최고의 '킹덤'이 열렸다
그룹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웅장한 왕국, 범상치 않은 일곱 왕들의 자태. 각 왕국과 왕들의 세계관은 킹덤(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 자한, 치우)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구현된다. 비, 눈, 태양, 구름, 변화, 미(美), 벚꽃까지 각기 다른 콘셉트를 지닌 왕들의 서사는 킹덤의 시작이자 미래다.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닌 왕들이 하나로 모여 시련과 고난을 함께 이겨내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데뷔 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1. 아서'는 멤버 아서를 메인으로 ‘비의 왕국’의 이야기를 다뤘다. 킹덤은 칼을 활용한 파워풀하고 카리스마 가득한 퍼포먼스의 데뷔곡 ‘엑스칼리버’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10. 내가 생각하는 우리 팀 '입덕 멤버!'는?

단 ▶ 치우
웃을 때 보조개가 매력적인 멤버로 청순하고 순둥한 얼굴의 반전 매력에 분위기를 이끄는 예능감까지. 치우한테 치이면 출구가 없다고 합니다. 조심하세요!
아서 ▶ 자한
남자답게 생겼지만 굉장히 애교도 많고 귀엽습니다. 한 번 빠지면 정말 나오기 힘든 스타일…?
무진 ▶ 아서
킹덤의 입덕 요정이 인정하는 입덕 멤버는 이번 앨범의 주인공인 ‘아서’입니다. 메인 댄서인 만큼 춤을 보고 킹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을 겁니다.
루이 ▶ 무진
우리 무진이 형은 웃을 때 참 예쁘고 음색도 매력적이고 인간미가 넘치는 입덕요정이에요. 멤버인 제가 봐도 사랑스럽습니다.
아이반 ▶ 단
저희들을 잘 이끌어주고 부족한 점을 찾아서 고치게 해주는, 저희를 정말 잘 챙겨주는 좋은 리더이자 형이기 때문입니다.
자한 ▶ 아이반
순하고, 착하고, 또 저도 모르게 스며드는 게 있어요. 그게 바로 아이반 형의 매력인거죠. 그래서 이 형은 정말 입덕할 수밖에 없는 거 같아요.
치우 ▶ 루이
루이 형은 저희가 지쳐 있을 때 분위기를 띄워주는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형의 매력은 너무나도 많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제일 큰 매력은 멤버들을 항상 웃게 해주는 것입니다!

10. 보면서 꿈을 키운, 나만의 롤모델은?

단 : 박재범 선배님, 지민 선배님, 그리고 주헌 선배님의 팬입니다!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에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을 갖고 계신 거 같아요!
아서 : 방탄소년단 지민 선배님과 정국 선배님을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습니다 하하. 아스트로 라키 선배님도 춤을 너무 잘 추셔서 꼭 같은 무대에 서보고 싶습니다!
무진 : 아이콘 선배님들이 데뷔하기 전부터 팬이었어요. 서바이벌 프로그램도 다 챙겨볼 정도의 아이코닉이랍니다. 그 중에서도 바비 선배님을 정말 좋아합니다. 사랑해요(하트)
루이 : 빅뱅 선배님들과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을 보면서 꿈을 키웠습니다.
아이반 : B1A4 선배님들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일이든 열정적이고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을 보며 늘 동경해왔기 때문입니다.
자한 :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을 보면서 꿈을 키웠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 제이홉 선배님과 정국 선배님의 춤에 많이 빠져있었고 두 분을 닮고 싶어 노력했습니다.
치우 : 운동선수를 하다가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을 보고 나도 저런 K팝 가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부모님을 열심히 설득한 끝에 가수라는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제가 힘들 때 챙겨보며 힐링하기 위해, 가방에 항상 방탄소년단 선배님의 앨범과 스티커 사진을 챙겨 다닙니다!
그룹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10. 실제로 나는 이 분야 '왕'이다! 하는 게 있다면?

<잔소리왕> 단 : 얘들아 형이 많이 미안해...
<춤왕이 되고픈> 아서 : 춤으로 정말 인정 받고 싶고, 언젠가 타 그룹 메인댄서 선배님들과 같은 무대에 서보고 싶습니다!
<요리왕> 무진 : 어렸을 때부터 요리를 해서 상당히 일가견이 있는데 나중에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꼭 한 번 뽐내보겠습니다.
<행복 주는 왕> 루이 : 무대 뿐만 아니라 그 외 여러가지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일에 자신이 있습니다.
<리뷰왕> 아이반 : 노래 외에도 게임이나 경험해본 여러가지를 리뷰하는 걸 잘 한다고 생각합니다.
<춤 좋아하는 왕> 자한 : 춤을 아주 잘 추는 편은 아니지만 춤 자체를 좋아합니다. 장르 구분없이 모든 춤을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하고 있어서 그나마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분야는 춤인 거 같습니다.
<요리왕 꿈꾸는 축구왕> 치우 :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운동을 해온 만큼 축구에 자신이 있습니다. 최근엔 요리에 관심이 생겨서 요리의 왕이 되고 싶습니다.

10. 서바이벌 프로그램 '킹덤'과 이름이 겹치는데, 어떤 전략을?

단 : 모든 킹덤이 그렇듯 저희 킹덤도 눈을 뗄 수 없는 무대 위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아서 : 킹덤이라는 이름이 요즘 참 많이 눈에 띄는 거 같습니다. 저희만의 필승 전략은 정말 생각지도 못한 퍼포먼스라고 얘기하고 싶네요.
무진 : 저희도 즐겨 볼만큼 유명한 분들(?)이기 때문에 마냥 이기고 싶다기보단 그만큼 유명해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저희의 전략을 꼽아보자면 멤버들이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열광하실만한 다양한 포인트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루이 : 킹덤 필승 전략은! 누구보다 겸손하고 열심히 하는 꾸준함으로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웃음)
아이반 : 저희만의 퍼포먼스와 웅장함 등등 다양한 모습들로 사람들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전략입니다.
자한 : 킹덤이라는 이름이 많이 겹치는 건 사실이지만 저희는 그래도 끝없는 노력과 끈기 이 두 가지를 가지고 더 새롭고 멋진 모습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겁니다. 그게 저희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치우 : 저희 팀의 필승 전략은 7명 전원의 개성과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꾸준히 연습해 온만큼 완성도 높은 칼군무를 보여드릴 테니까요!

10. 기대하고 있는 활동은?

"킹메이커와 함께하는 콘서트", "팬 분들과 시간 보내는 팬 사인회나 버스킹", "팬들과의 음악방송", "예능 '런닝맨'·'아는형님' 출연"

10. 이루고 싶은 목표는?

"신인상과 본상 받기", "아프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기", "멤버들끼리 추억 쌓기", "킹덤이 잘 되는 것", "누군가 킹덤을 얘기할 때 '이 팀 정말 열심히 한다'는 말을 듣는 것", "킹메이커 분들이 실망하는 일 없이 멋있다는 생각만 하도록 만들기", "안무가 힘들다보니 멤버들 모두 다치지 않고 활동하기"
그룹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10. 킹덤은 OOOOO이다!

단 : 엄지손가락
아서 : 세계관최고
무진 : 나의 첫 사랑(한 번 빠져버리면 평생 생각나고 절대 지울 수 없는 그런 존재고, 또 그렇게 되길 원하기 때문)
루이 : 새로운 스타
아이반 : 뭉쳐야 산다
자한 : 새로운 공부
치우 : 대형백화점(백화점에 필요한 옷들이 뭉쳐 있듯이 킹덤도 누군가는 신발, 누군가는 바지, 누군가는 셔츠가 되어 한 벌로 입어야 빛나기 때문입니다)
◆ 제2의 EXID? 완벽한 존재 트라이비로!
그룹 트라이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라이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지원군이 하나도, 둘도 아닌 무려 셋이다. 가요계 대표 히트곡 메이커 신사동호랭이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이 공동으로 제작하고, EXID 출신 LE(엘리)까지 프로듀싱에 참여한 트라이비(송선, 켈리, 진하, 현빈, 지아, 소은, 미레)는 데뷔 소식만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강렬하다 못해 뜨거운 시작이다. 첫 번째 싱글 ‘트라이비 다 로카’의 타이틀곡 ‘둠둠타’를 선보인 이들은 EXID 2.0이라는 수식어를 내세우며, 걸스웨그를 뽐냈다.

10. 우리 팀 매력 포인트를 세 가지만 꼽자면?

송선 : 각기 다른 개성, 천방지축, 긍정
켈리 : 멤버 7명 각자의 다른 매력, 무대에서의 카리스마, 평소의 편한 모습
진하 : 저희 트라이비의 매력 포인트는 반전미, 편안함, 비글미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의 밝고 장난스러운 모습과 달리 무대 위에서 프로페셔널해지는 반전이 있어요. 친구같이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팀이고, 멤버들끼리 노는 모습이 매우 비글미 넘쳐서 팬들에게 매일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빈 : 첫 번째는 얼굴! 멤버들 모두 다 개개인의 매력이 엄청나고 개성도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무대! 밖에서는 정말 나이에 맞게 놀고 떠들고 하는 거 같아요. 하지만 무대에서는 프로답게 딱 트라이비 멤버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매력 포인트는 언어능력입니다. 언어천재들이 많아서 해외 각국의 팬들하고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아 : 강렬한 퍼포먼스, 모든 것 시키면 하면 다 할 수 있어요! 7인 7색!
소은 : 표정, 성격, 긍정미!
미레 : 강력하고 힘이 있는 퍼포먼스, 중독성이 있는 비트, 뭐든지 다 도전하는 마음

10. 내가 생각하는 우리 팀 '입덕 멤버!'는?

송선 ▶ 소은
순수해서 강아지처럼 어디선가 불쑥 나와 들이대는데 힘이 빠져서 웃기고 귀여워요.
켈리 ▶ 미레
미레는 막내지만 실력이 너무 좋아요. 춤은 K팝 댄스뿐만 아니라 락킹도 잘 하고 노래도 잘 해요!
진하 ▶ 지아
지아는 무대에서 표정연기를 정말 잘하는데 무대 아래에선 애교도 진짜 많아요. 무대와의 갭 차이가 많이 나서 저보다 어린데도 불구하고 프로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해요! 무대와의 갭 차이가 입덕포인트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빈 ▶ 진하
목소리가 너무 예쁘고 노래할 때는 특히나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아 ▶ 현빈
우리 팀 유일한 무쌍이라서 완전 매력있게 생겼어요! 완전 제 스타일이에요! 그리고 노래나 안무나 스타일링까지 다 잘 하고 동생들도 너무너무 잘 챙겨주는 언니예요. 현빈언니는 트라이비 중에 제가 생각하는 에이스 멤버입니다(하트)
소은 ▶ 송선
제 최애 언니이기도 하고 표정이 너무 다양해요! 노래도 랩도 춤도 완벽해요.
미레 ▶ 켈리
너무 착하고 편한 멤버에요. 키도 크고 얼굴도 작고 다양한 언어도 할 수 있어서 부러워요.
그룹 트라이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라이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10. 신사동호랭이 표 걸그룹 기대가 높은데 부담은 없었나?

송선 : 워낙 히트곡이 많아서 기대도 되고, 저희가 곡을 잘 소화할 수 있을까 부담이 컸어요! 하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준비해서 기대감 이상으로 잘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항상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네가 하던 대로 하면 돼!'라고 힘이 되는 말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켈리 : 부담감이 많았어요. 꼭 잘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했는데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어요. 피디님한테 자신감을 조금 더 가져야한다는 조언을 받았어요.
진하 : 신사동호랭이 피디님이 워낙 유명하신 분이시니까 그만큼 더 주목 받을 거고, 잘 하지 못하면 저희뿐만 아니라 피디님에게도 나쁜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 말이 안 나오게끔 정말 최선을 다해서 무대를 뿌시자는 마음으로 데뷔 준비를 했어요!
현빈 : 솔직히 부담도 크고 팬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잘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연습도 열심히 하고 모니터링도 많이 했습니다! 피디님께서 지금 하던 대로 열심히 하고 자신만의 매력 포인트를 만들면 좋다고 코멘트 해주셨습니다!
지아 : 부담감보다 긴장감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긴장감 가지고 더 열심히 하고 트라이비만의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은 : 확실히 신사동호랭이 피디님이 만들어주셔서 어마어마한 곡이 나왔고 또 소화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했습니다(눈물). 녹음할 때 실수하면 '장난해?'라고 이야기 해주시며 분위기를 무겁지 않게 잘 해주셨어요!
미레 : 부담감보다는 설렘이 더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잘 해야 된다는 부담감도 있지만 열심히 연습하며 잘 준비한 것 같아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돼요. 연습생 시절부터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마음을 가지고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다음 일본에 갈 때는 콘서트를 하러 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10. 제2의 EXID라는 수식어는 어떤지. 실제로 LE가 공동 프로듀싱도 했는데 무슨 조언을 해줬나

송선 : LE 선배님이 '너무 잘 하려고 하지 말고 여유 있게 하던 대로 잘 하면 돼!'라고 응원의 말을 해주셨어요! 저를 오랜 기간동안 알았던 LE 선배님의 응원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켈리 : 제2의 EXID라는 수식어가 붙은 만큼 더 잘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녹음할 때 엘리 선배님도 계셨는데 노래 부르는 디테일도 친절하게 잡아주시고 많이 응원해주셨어요.
진하 : 제2의 EXID로 불리는 게 좋고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LE 선배님께서 녹음할 때 많이 도와주시고 디렉도 너무 자세하고 친절하게 봐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데뷔하고도 초심 잃지 말라고 열심히 할 수 있을 거라고 응원 많이 해주셨습니다!
현빈 : 너무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EXID 선배님들의 실력이 엄청 뛰어나기 때문에 그 수식어가 아깝지 않게 더 열심히 연습했어요! LE 선배님이 노래 부를 때 더 좋은 음색이나 색깔이 나올 수 있도록 코멘트 많이 해주셨습니다!
지아 : 영광인 것 같아요! LE 선배님께서 너무 멋있고 기대한다고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소은 : 제2의 EXID라니...너무 멋지고 범접할 수 없는 수식어 같아서 영광이라는 말 밖에 할 수 없는 것 같아요(눈물).
미레 : EXID 선배님은 예쁘고 섹시한 콘셉트지만 트라이비는 멋있고 열정 넘치는 콘셉트이기 때문에 또 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2의 EXID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이상하지 않게 더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LE 선배님께서는 녹음할 때 잘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어요. 앞으로 녹음할 때는 말씀해주신 부분을 놓치지 않고 의식하면서 잘 해내고 싶어요.

10. 데뷔 후 가장 듣고 싶었던 반응은?

송선 : 노래 너무 좋은데?
켈리 : 우리 트라이비는 매력 있고 잘한다.
진하 :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무대를 너무 잘 한다, 트라이비 시대가 열렸다
현빈 : 오 대단하다. 진짜 멋있다!
지아 : 와 트라이비 진짜 잘한다! 다음에 무슨 모습을 보여 줄지 기대된다!
소은 : 이 그룹 실력파다. 너무 멋있다!
미레 : K팝의 미래가 밝아졌다.

10. 올해 멤버들과 꼭 이루고 싶은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음악방송 1위 해서 트라이비 트로피 사무실에 전시해놓기", "신인상 받고 싶어요!", "음원차트 차트인", "퍼포먼스 분야로 이름을 널리 알리기", "팬 분들 실제로 뵙고 무대 같이 즐기기"
그룹 트라이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트라이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10. 트라이비는 OOOOO이다!

송선 : 긍정파워걸
켈리 : 완벽한 존재
진하 : 완벽재능돌(일곱명 모두 완벽하고 재능이 넘치기 때문)
현빈 : 완벽한 존재, 일곱가지 빛
지아 : 완벽한 존재
소은 : 완벽한 존재
미레 : 인간스피커(7명 다 같이 있으면 목소리가 커지고 스피커처럼 시끄러워져서)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