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가수 임영웅이 오는 3월 9일 올해 첫 신곡 발표를 앞둔 가운데 그의 노래 '히어로(HERO)' 뮤직비디오가 11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의 '히어로' 뮤직비디오는 지난 2일 유튜브 조회수 1100만 건을 돌파하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 임영웅은 신곡 발표를 알리며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조명이 은은하게 빛나는 불 꺼진 대기실의 전경과 고풍스러운 느낌의 가구들, 마네킹에 걸린 모노톤의 슈트가 클래식하고 묵직한 무드를 발산하며 시선을 압도했다. 이와 함께 이미지 상단에 적힌 발매 일자가 이번 신보에 대한 설렘을 안겼다.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앞서 임영웅은 지난해 4월 발매한 '이제 나만 믿어요'는 트로트 장르로는 이례적인 신기록을 써내려갔다. 당시 벅스, 소리바다,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음원 종합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었으며 음악 방송 무대 영상이 공개 이틀도 채 안 돼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임영웅 신드롬'을 실감케 했다.

특히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인기를 끌었던 '히어로'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메시지를 직설적으로 담아 10만 영웅시대를 비롯해 대중의 취향을 저격한 노래다.

임영웅이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공개부터 뜨거운 반응이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거침없는 기록을 보여줬다.

냈다 하면 '임영웅 신드롬'을 보여주고 있는 임영웅이 내달 발표할 신곡으로 어떤 대기록을 쌓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