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강림' 황인엽, OST 가창 참여
한서준 캐릭터로 '서브병 유발자' 등극
'여신강림' 황인엽./사진제공=tvN
'여신강림' 황인엽./사진제공=tvN
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을 통해 차세대 로코킹 반열에 올라선 배우 황인엽이 OST로 그 열기를 이어간다.

2일 ‘여신강림’ 측은 “오는 5일 OST 합본 음원이 발매되고, 10일 오프라인을 통해 정식 앨범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여신강림’ 최종 OST 합본에는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여신강림’만의 상큼한 분위기와 러블리한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 가창곡 전곡이 포함된다. 차은우를 비롯해 하성운, 카더가든, 여자친구 유주, 온앤오프 효진 등 드라마만큼이나 폭발적 반응을 얻었던 OST들이 담긴다. 여기에 드라마 팬들이 기다려온 엄선된 스코어까지 포함돼 총 50트랙이 수록된다.

이번 합본에는 황인엽과 SF9 찬희의 신곡 두 곡도 포함된다. 극중 열연에 이어 OST에도 참여하며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것.
'여신강림' OST 합본./사진제공=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여신강림' OST 합본./사진제공=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특히 황인엽은 첫 주연이라는 우려를 지우고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그는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능청스러운 태도로 자신만의 한서준 캐릭터를 완성해 ‘역대급 서브남’, ‘서브병 유발자’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한서준 역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황인엽이 가창에 참여한 OST ‘오늘부터 시작인걸’은 마지막 16회에 직접 가창하는 장면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오늘부터 시작인걸’은 기쁨과 슬픔 등 많은 일들을 겪으며 성장해 나아가는 희망과 기쁨을 노래하는 곡으로, 한서준 캐릭터를 위해 열정적으로 가창에 참여한 황인엽의 시크한 듯 고급스러운 음색이 매력적인 노래다.

‘여신강림’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가 ‘화장’을 통해 여신이 된 주경(문가영 분)과 남모를 상처를 간직한 수호(차은우 분)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오는 3일 15회가 방송되며, 4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여신강림’ OST 합본 음원은 오는 5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