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 솔로 데뷔하는 그룹 엑소의 카이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11월 30일 솔로 데뷔하는 그룹 엑소의 카이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의 카이가 8년 만에 솔로 데뷔한다. 카이를 닮아 퇴폐적이고 나른하며 섹시하다.

카이는 30일 오전 첫 번째 솔로 앨범 '카이(KAI)' 발매 기념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엑소의 백현이 MC로 나서 지원사격했다.

이날 카이는 "데뷔 8년 만에 솔로로 데뷔를 한다. 설레고 떨린다"면서 "엑소 공연에서는 솔로 무대를 한 적이 있지만 정식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처음이라 긴장된다"고 말했다.

이어 "백현이 솔로로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지 않았나. 나도 좋은 에너지를 이어받겠다"고 덧붙였다.

'카이'에는 카이의 이미지를 그대로 옮겨담아 매력적이고 그루비한 R&B 장르의 곡들로 채웠다. 타이틀곡 '음 (Mmmh)'을 비롯해 '낫띵 온 미(Nothing On Me)' '기억상실 (Amnesia)' '리즌(Reason)' '라이드 오어 다이(Ride Or Die)' '헬로 스트레인저(Hello Stranger)' 등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음 (Mmmh)'은 미니멀한 트랙 위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어우러진 R&B 팝으로 처음 마주한 상대에게 끌리는 마음을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어조로 풀어낸 가사가 특징이다. 일명 '카이표 직진 러브송'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