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일본 걸그룹 NiziU(니쥬)가 데뷔 29일 만에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입성한다.

NHK는 지난 1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로 71회를 맞이한 '홍백가합전' 출연진을 발표했다.

NiziU는 정식으로 데뷔하기도 전 출연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주요 언론은 NizIU의 '홍백가합전' 입성 소식, 특히 사상 최고속 출연 기록을 비중 있게 다뤄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는 2005년 일본 2인조 보이그룹 WaT가 데뷔 1개월 29일만에 세운 '홍백가합전' 사상 최고속 출연 기록을 15년만에 경신한 신기록이자, 아직 정식 데뷔 전인 NiziU의 뜨거운 인기 열풍을 고스란히 증명하는 사례여서 더욱 화제다.

멤버들은 "새로운 도전이 많았던 2020년의 마지막을 '홍백가합전'으로 장식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홍백가합전' 출연은 가수를 준비하면서부터 꿈꿔온 목표 중 하나여서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감격해 눈물을 흘렸다. NiziU답게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공영 방송 NHK에서 방영되는 연말 프로그램. 한 해 동안 일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가수들이 총출동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펼치고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 40%를 웃도는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NiziU는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로 계속되는 기록 행진을 펼치고 있다. 이 곡은 11월 11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 5위에 올랐고, 누적 재생 수 1억 152만 회를 넘겼다.

오리콘 스트리밍 수 1억 달성은 걸그룹 중 최초 기록으로, NiziU는 해당 랭킹 사상 최단기간인 19주 만에 이 같은 성과를 내며 현지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열렬한 인기에 힘입어 연말에는 일본 번화가 시부야를 상징하는 쇼핑몰 시부야 109와 크리스마스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시부야점을 비롯해 아베노점, 가고시마점 그리고 홍콩점에서 모델 NiziU를 만나볼 수 있다.

NiziU는 12월 2일 일본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을 발매하고, 흥행을 이어갈 전망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