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3집, 총 9곡 수록
스케줄 포스터 공개
태민 정규 3집 스케줄 포스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태민 정규 3집 스케줄 포스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역대급 컴백을 예고한 그룹 샤이니의 태민이 컴백 일정을 확정했다. 오는 9월 7일 정규 3집의 첫 번째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태민은 다음달 7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1, 이하 Act 1)을 발매한다. 타이틀 곡 ‘Criminal’(크리미널)을 비롯해 다채로운 매력의 총 9곡이 수록돼 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24일에는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SNS를 통해 ‘Act 1’ 스케줄 포스터를 공개했다. 티저 이미지와 무드 샘플러 영상, 트랙리스트, 뮤직비디오 티저 등 새 앨범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일정을 담았다.

이번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은 선공개된 프롤로그 싱글에 이어 ‘Act 1’과 ‘Act 2’ 2개 앨범이 순차 발매되며, 태민이 지금까지 보여준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면서도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고민과 도전의 서사를 영화 같은 스토리를 음악으로 담았다.

앞서 태민은 지난 4일 프롤로그 싱글로 공개한 신곡 ‘2 KIDS’(투 키즈)를 통해 감성 보컬리스트로 변신한 색다른 모습을 선사,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전 세계 21개 지역 1위 등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하며 정규 3집의 포문을 성공적으로 연 만큼, 이번 ‘Act 1’으로 이어갈 활약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은 오늘(24일)부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