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티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티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가수 박진영이 선미와 함께하는 신곡 '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가 발표 전부터 연일 뜨거운 화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신곡 '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 발매 소식을 알렸다. 이후 박진영과 듀엣 파트너로 낙점된 '애제자' 선미와의 만남이 가요계 핫이슈로 떠올랐고, 대중 역시 큰 관심과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Tell me'(텔 미), 'So Hot'(쏘 핫), 'Nobody'(노바디)로 대한민국을 뒤흔든 걸그룹 원더걸스의 선미와 그들을 만든 프로듀서 박진영의 조합이 또 어떤 파급력을 낼지 궁금증이 쏠리고 있는 것.

원더걸스의 성공에 이어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선미의 솔로 데뷔곡 '24시간이 모자라'까지 흥행시키며, 찰떡 호흡을 자랑한 두 사람은 이번에도 백전백승 케미스트리를 발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요계 '댄싱킹', '댄싱퀸' 박진영과 선미는 신곡에서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펼쳐 올여름 가요계를 꽉 잡을 예정이다.

'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는 박진영이 모던 토킹(Modern Talking)의 'Brother Louie'(브라더 루이)에 영감을 받아, 단 몇 시간 만에 만든 곡이다. 곡 제작 과정에서는 유로디스코에 쓰였던 악기들을 사용했고, 80년대 음향 장비로 녹음을 진행해 복고 사운드를 재현했다.

선미는 작업에 대해 "박진영 PD 님께서 함께하자고 연락을 주셨을 때, 저 말고는 생각한 사람이 없다고 하셨다. 그 말에 바로 참여를 결심했다. 제가 아니면 누구도 못했을 것 같다. (웃음)"고 너스레를 떨다가도 "함께 듀엣을 하게 될 날이 올 줄 꿈에도 몰랐다. 녹음, 뮤직비디오 촬영 내내 '이게 꿈인가 생시인가' 싶었다. 아마 이 곡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 모든 사람이 놀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노래는 레트로 감성과 모던함이 가미된 유로디스코 장르 음악으로, 디스코 흥바람을 이끌 전망이다.

공식 SNS 채널에 게재된 '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 티저 사진에는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요소들이 가득하다. 반짝이는 조명과 의상 그리고 잔뜩 멋 내며 머리를 쓸어 넘기는 박진영의 잔망스러운 표정까지 복고 느낌을 제대로 구현했다.

박진영은 지난 5일 새벽 SNS에 티저 이미지와 함께 "제가 중학교 때 유로디스코 열풍이 불었습니다. 그때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었지만 친구들과 어울려 당시 유행하던 춤들을 췄던 기억이 강렬하게 남아있었는데, TV에서 우연히 흘러나오는 유로디스코 음악에 중학교 시절 추억이 확 떠올라 이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안무는 그 시절 제가 실제로 췄던 춤들이구요. 기대해 주세요!"라는 글을 업로드하며 신곡 비하인드를 직접 설명했다.

또한 신곡 발매 하루 전인 오는 11일 오후 6시 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겠다고 밝혀, 컴백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는 오는 1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