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재킷 이미지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재킷 이미지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OST가 드라마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AKMU 이수현이 부른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네 번째 OST '아직 너의 시간에 살아'가 오늘(14일) 오전 지니뮤직, 벅스, 카카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2일 발매된 '아직 너의 시간에 살아'는 지난주 방송분에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지난 12일 방송된 6회분에서 정직 처분을 받은 강태(김수현 분)가 문영(서예지 분)에게 놀러 가자고 얘기하며 고조되는 감정선이 드러나는 장면에 삽입되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까지 오르는 등 존재감을 과시했다.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석권한 '아직 너의 시간에 살아'는 '명품 OST’라는 입소문이 퍼졌다.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OST는 헤이즈의 'You're Cold(더 많이 사랑한 쪽이 아프대)', 샘김(Sam Kim)의 '숨(Breath)', 박원의 'My Tale', Special POP 트랙을 통해 드라마의 영상미와 부합하는 음악으로 'OST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갱신하고 있다. 앞서 공개된 라인업 상 김필, 치즈, 자넷 서, 용주 등 막강한 라인업이 아직 남아있어 시청자뿐만 아니라 리스너들의 기대감까지 모으고 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고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드라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